본문 바로가기
2018.08 부다페스트·비엔나·프라하

헝가리 부다페스트/오스트리아 빈/체코 체스키&프라하 여행 준비 (숙소)

by falling star 2019. 4. 16.

비행기 표를 끊고나서는 본격적으로 여행 준비에 나섰다.

우선 크게 여행 일정을 잡았다. 

도시마다 며칠정도 머무르는 것이 좋을까 

체스키는 당일치기를 할 것인가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했고

10일~13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13일~16일 오스트리아 빈

16일 체스키-프라하

16일~20일 프라하

로 나눴다.

1) 숙소

숙소를 고를 때 우리가 가장 크게 고려한 것은

1. 베드버그 없는 곳

2.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곳

3. 접근성이 좋은 곳

이었다.

게스트하우스를 안 알아본 것도 아니고 괜찮은 게스트하우스도 많았지만, 

언니랑 나는 자유롭게 널부러져있을 수 있는 게 좋아서 게스트하우스는 최종적으로 뺐다.

또, 후기들을 찾아보니 베드버그에 물려 고생하신 분들이 꽤 있어서

숙소를 진짜 꼼꼼하게 봤다. 천 개 넘는 숙소를 봤었다.

후기도 꼼꼼하게 봤다. (특히 한국인 위주로. 

한국인 솔직하고 논리정연하게 잘 적어놓기도 했고,

보기도 편하니까!ㅎㅎ)

부다페스트와 빈은 '티몬-부킹닷컴' https://app.ac/lqPW25213에서.

프라하는 '에어비앤앤비' https://www.airbnb.co.kr/ 에서.

1. 헝가리 부다페스트-어센틱 부다페스트 아파트먼트(Authentic Budapest Apartment)

주소: Budapest, Somogyi Béla u. 16, 1085 헝가리

당시 €244, 한화로 32만 5천원 정도.

사진은 부킹닷컴에서 가져옴

처음엔 골목에 있다보니 어둑어둑하고 좀 무서운가 했는데 

핫도그 사먹으러 다시 나와보고 아침에 나와보고 지내다보니 짱 좋았다. 

위치도 좋고 주인분도 좋으시고 베드버그도 없고 와이파이 잘 터지고

2. 오스트리아 빈-두쉘 아파트먼트 빈-하우프트반호프(Duschel Apartments Wien-Hauptbahnhof)

주소: Planetengasse 2, 1100 Wien, 오스트리아

당시 €245.12, 한화로 32만 6천원 정도.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주인을 만날 순 없음. 대신 텍스트로 전달사항 알려줌. 

여기도 접근성 넘 좋음. 

안에도 잘 되어있고 문 여는게 첨엔 힘들었지만 

한 번 적응하고선 척척! 역시 베드버그는 없었다. 역시 와이파이도 굿

3. 체코 프라하-시티센터 브라이트 아파트먼트(citycenter bright apartment)

상세주소 찾기가 힘든데 접근성이 진짜 좋았다. 걸어다니기 완전 편했음.

당시 $310.56, 한화로 35만원정도.

에어비앤비에서 가져옴

주인분 좋으심. 맛집 추천도 해주시고 

주말마켓도 알려주시고 하나하나 세세하게 다 알려주심

집도 좋았음. 마찬가지로 베드버그 없었음. 마찬가지로 와이파이도 굿

*참고로 프라하는 모든 곳에 엘리베이터가 없다. 우리 숙소도 5층인가 그랬음 ㅠㅠ

숙소 3군데 모두 너무 만족스러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