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100% 싱크로율! 아역배우와 성인배우가 똑 닮아서 더 자연스러웠던 작품들

by falling star 2019. 10. 21.

드라마나 영화 등 작품 속 아역배우와 성인 배우의 교체가 자연스러울 때 극의 몰입도는 높아지기 마련. 특히 디테일한 연기는 물론 아역배우와 성인 배우의 외모가 꼭 닮았을 때 우리는 '싱크로율이 높다'는 표현을 쓰곤 한다. 작품 속 싱크로율 높았던 아역배우와 성인 배우에는 누가 있을까.

 

1. 양경모→강동원 (영화 '초능력자')

강동원에 고수까지 나왔던 인물대잔치 영화 '초능력자'. 사실 내용은 가물가물함..;; 여튼 여기에서 초인 역을 연기했던 강동원, 그리고 그의 아역으로 나왔던 양경모는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게다가 연기도 곧잘했다. 살짝 옆으로 가늘고 긴 눈과 앙 다문듯한 입꼬리가 특히 닮은 것 같다.

 

2. 유이고현정 (MBC '선덕여왕')

선덕여왕에서 미실 역을 맡았던 고현정, 그리고 그의 과거 이야기가 나올 때 아역으로 등장했던 유이. 큰 키와 진한 이목구비가 참 닮았다. 뭔가 분위기도. 유이는 짧게 나왔는데도 너무 닮아 화제가 됐었다. 데뷔 초부터 닮은 꼴로 불려서 유명하긴 했는데 드라마를 통해 보니 진짜 꼭 닮아서 너무 놀랬었다 :)

 

3. 백승환연우진 (KBS2 '7일의왕비')

특히 옆모습이 닮은 것 같다. 분위기도 그렇고. 박민영과 박시은도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백승환과 연우진이 더 닮은 것 같다.

 

4. 경수진손예진 (KBS2 '상어')

경수진 역시 손예진 닮은 꼴로 유명했었다. 드라마 상어에서 손예진의 아역(고등학생)으로 나왔는데 분위기가 상당히 닮아서 놀랬었다. 그리고 손예진의 눈빛 등 디테일한 연기로 한층 더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더랬다.

 

5. 노영학이상윤 (MBC '불의 여신 정이')

노영학에서 이상윤으로 넘어갈 때 사실 몰랐다. 바뀐 줄. 그냥 이번 회차에 성인이 나온다던데 언제 나오나 했는데 이미 나오고 있었... 성인으로 넘어가면서 한복도 달라졌는데도 불구하고 알아보지 못했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닮았다고 생각은 못했었는데 드라마보고 너무 놀랬던 기억이...

 

6. 안은호이제훈 (tvN '시그널')

시그널에서 박해영 역할의 아역은 두 명이다. 초등학생 아역 김한빈, 중학생 아역 안은호. 그중에서도 안은호가 이제훈과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오죽하면 중학생 아역이 있는 줄 모르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 내 지인도 그중 한 명이었는데, 내가 처음 이 얘기를 했을 때 아니라고 중학생 때부터는 이제훈이 했다고 얘기했었더랬지 ㅋㅋㅋ

 

7. 정다빈진세연 (MBC '옥중화')

어린 옥녀 역의 정다빈과 성인 옥녀 역의 진세연도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사슴같은 눈망울에 오밀조밀한 이목구비가 진짜 닮았다. 같이 찍은 사진 보니 더 닮아보인다 :)

 

8. 김소현손예진 (영화 '덕혜옹주')

꾸준히 리틀 손예진으로 불리고 있는 김소현. 그러다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됐다는 기사가 떴을 때 '완벽한 캐스팅'이라고 화제가 됐었다. 영화를 보면 두 사람의 닮은 모습이 더 느껴진다. 외모도 외모지만 분위기도 꽤 닮은 것 같다. 둘 다 너무 좋은 배우 :)

 

9. 남지현이요원 (MBC '선덕여왕')

유이&고현정도 닮았지만 남지현&이요원도 꽤 닮았다. 흠잡을데 없는 캐스팅이었고, 흠잡을데없는 연기력이었다. 아역에서 성인으로 넘어갈 때도 너무 자연스러워서 좋았다. 진짜 재미있었는데 선덕여왕.

 

10. 최유리김유정 (영화 '비밀')

최유리는 개봉 전부터 김유정과 똑같이 생긴 애가 있다며 유명했었다. 김유정 역시 한 인터뷰에서 너무 똑같아서 놀랬다고 말했었다. 그의 아버지도 영화를 보고 똑닮아서 놀랬었다고. 진짜.. 동그란 눈에 귀염귀염한 외모가 똑닮았다. 언뜻 보면 그냥 김유정 어릴 때라고 해도 믿겠음.

 

11. 남다름이종석 (SBS '피노키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화 '노브레싱')

누군가 우스갯소리로 남다름은 이종석 어린 시절 전문배우라고 했었지. 3작품이나 이종석의 어린시절을 연기했다. 이목구비보단 풍기는 분위기가 상당히 닮은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