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독 '춤선' 예쁘기로 유명한 아이돌 10명

by falling star 2019. 10. 21.

아이돌 그룹의 무대를 보고 있으면 다들 잘 추지만 유독 돋보이는 멤버가 있다. 똑같은 춤이지만 춤선이 유독 예뻐서 그런 듯하다. (춤선이라는 단어도 이쁜 듯 ㅎㅎ) 여하튼 때문인지 춤선이 예뻐 계속 시선에 닿게 되기도 한다. 그래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춤선'이 예쁘기로 유명한 아이돌들을 모아보았다.

 

1. 샤이니 태민

'춤선'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돌 중 한 명. 타고난 기질과 오랜 연습의 결실은 매 무대마다 톡톡히 그 효과를 발휘한다.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무슨 의미인지 단번에 알 수 있다고. 요정처럼 생겨서 뭐라해야하지.. 청량한 느낌의 노래만 찰떡인 줄 알았더니 다양한 장르도 찰떡처럼 소화해낸다 :)

 

2. 워너원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얼굴, 노래뿐 아니라 춤선마저 멋있다고.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시절 1년간 했던 현대무용 덕분인지 매 무대마다 그의 매력이 돋보인다. 귀여우면서 섹시한 얼굴, 탄탄한 몸매 그리고 유연한 춤선까지 만나면 완.벽. ㅎㅎ 사실.. 나와 지인들은.. 나이가 있는 탓에 ㅠㅠ 멤버 수가 많으면 일단 정신없어 하는데 ... 특히 내 지인!! ㅋㅋㅋ 워너원 무대 볼 때 계속 지인이 강다니엘만 집요하게 찝어냈다. "어! 저 사람 괜찮은데?!" 하면서 ㅋㅋㅋ

 

3. 빅스 엔

무용전공을 했다고 익히 알려진 그룹 빅스의 엔. 그의 춤을 보고 있으면 단순히 잘 춘다!는 표현보다 무용전공한 것 답게 작품을 보는 듯 하다고. 하긴... 나도 예전에 가요대제전에서 개량한복을 입고 '도원경' 불렀을 때 멋있어서 너무 놀랐다. 나만 놀란 줄 알았더니, 팬 아닌 일반인들도 꽤 놀랐다고.

4. 방탄소년단 지민

오, 방탄소년단의 지민 역시 현대무용을 전공했다고 한다. 그래서인가 자연스럽고 유연한 움직임으로 예쁜 '춤선'을 가진 대표 아이돌 중 하나로 늘 손꼽힌다. 방탄소년단 무대를 보면... 춤이 격할 때가 많던데... 그 속에서도 돋보이는 절제미와 유연함이 오오!! 진짜... 무대 밖에서는 인터뷰 같은 거 보면 막 생글생글한 것 같았는데 무대를 보고 있으면 너무 섹시함.

 

5. 엑소 카이

'춤선'하면 또 엑소의 카이를 빼놓을 수 없다. 엑소 내에서 제일 춤을 잘 추기도 하고, 남자아이돌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실력자라고 한다. 유연하면서도 힘 있는 듯. 안무 소화력이 엄청난 것 같다.

 

6. 레드벨벳 슬기

데뷔 전 SM 콘서트의 루키즈 무대에서부터 이미 남다른 춤선으로 주목받았다. 무용 전공을 하지 않았음에도 무대에 오를 때마다 전공자들 만큼 아름답다는 평을 듣는다. 무대를 보면 슬기가 자꾸 눈에 들어온다. 무대에서도 매력이 넘친다. 안무 소화력이 좋은 것 같다 ㅎㅎ

7. 여자친구 신비

'파워 청순'의 대명사답게 그룹 여자친구의 안무에는 특유의 파워풀하면서도 무용처럼 아름다움을 강조한 동작들이 많다. 다들 잘 추지만 특히 신비는 뭐라해야하나.. 시원하면서도 결이 아름답다고 해야하나, 눈에 쏙쏙 들어온다. 저번에  단독 콘서트에서 보아의 'No.1'의 무대로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고.

 

8. 트와이스 미나

11년 동안 발레를 배운 덕에 독보적인 몸매와 유연성을 지닌 미나는 부드러우면서도 예쁜 춤선은 마치 하나의 발레 공연을 보는 느낌을 준다. 얼른 무대에서 다시 보고 싶다 :)

9. 청하

'프로듀스 101' 때부터 남다른 춤 실력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식을 심겨줬던 청하. 그의 춤선은 유연하면서도 딱 잡힌 각이 돋보인다. 때문에 부드러운 안무는 물론 박력 넘치는 안무도 거뜬히 소화해낸다. 멋있다. 사실.. 프듀를 본 적이 없어서 이 당시에는 잘 몰랐는데 이름은 너무나도 많이 들어서 알고 있었다. 솔로 활동을 하면서부터 가끔 무대를 보게 됐는데 .. 오우 멋있어. 카리스마가!!!!

 

10. 소녀시대 윤아

춤 실력이 아까워서 댄스가수로 데뷔하게 됐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윤아가 연기자로 가려했을 때, SM에서 춤 잘 추는 윤아가 아까워 만류했다고. 그래서인지 효연도 멤버들 중 춤을 잘추는 사람으로 윤아를 뽑았고, 춤실력으로 유리와 함께 2위를 다툴 정도라고. 기본적으로 유연하고.. 습득력이 상당한 것 같다. 전에 레드벨베의 슬기가 파워 업 안무를 잠깐 가르쳐줬을 때 몇 번 보더니 곧바로 고대로 따라추는데.. 와! 멋져멋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