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한 작품에서 만나서 결혼까지 골인한 연예인 부부 18쌍

by falling star 2019. 10. 17.

드라마나 영화에서 만나 결혼까지 골인한 연예인 부부들이 꽤 많다. 일도 하고 사랑도 찾다니! 너무나도 부럽다 ㅎㅎ 드라마나 영화는 아니지만 최근 결혼한 강남과 이상화는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통해 연을 쌓아 부부의 연까지 맺었다. 그리고 비와 김태희는 한 광고를 통해 만나 5년 열애 끝에 결혼했고, 현재는 두 아이의 부모님이다. 민효린과 태양 역시 태양의 노래 새벽한시(1AM)뮤직비디오를 함께 찍었다. 이후 열애설이 났고, 2015년 연인임을 인정하며 공개커플이 됐고 작년인가 결혼까지 했더랬다. 사람의 인연이란.. :) 그래서 이번에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만나 결혼까지 하게된 연예인 부부들을 모아보았다.

 

1. 연정훈♥한가인 (KBS1 '노란손수건')

2003년에 방송됐던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만난 한가인과 연정훈. 극중 커플 연기를 선보였었다. 드라마로 인연을 맺은 둘은 2005년 결혼했다. 결혼한 당시 한가인은 만23살, 연정훈은 만27살로 둘 다 꽤 어린 나이에 결혼했다. 3대 도둑놈 소리를 들었던 연정훈.. 그러나 연정훈도 너무나 훈남이구요ㅠㅠ 연정훈이 찍은 한가인 사진을 너무 좋아한다. 유독 아름다워 보이고, 애정이 가득가득 해보여서 :)

 

2. 지성♥이보영 (SBS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드라마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에 함께 출연했다. 당시 이보영은 악역으로 나왔는데 너무 화려하게 예뻐서 자꾸만 눈길이 갔더랬다. 여하튼 두 사람은 7년 열애 끝에 2013년에 결혼했다. 두 사람의 화보를 좋아한다. 너무 잘나왔어! ㅎㅎ 보면 볼수록 참 닮았다. 닮으면 잘 산다더니 이 둘을 보면 그 말이 꼭 맞는 듯 :)

 

3. 이동건♥조윤희 (KBS2 '월계수 양복점')

드라마 종방과 함께 열애설이 터졌었다. 극중에서도 커플이었는데 현실에서도 커플이 됐다 :) 드라마 끝날 때부터 연애를 시작했다고 ㅎㅎ 여전히 깨가 쏟아지고 있는 커플이다 ㅎㅎ

4. 류수영♥박하선 (MBC '투윅스')

2013년 방송됐던 드라마 '투윅스'에 함께 출연했다. 극중에서 결혼을 약속한 연인으로 나왔지만 이뤄지지 않았.. 그러나 현실에선 사랑이 이뤄졌더랬다. 2014년 연인으로 발전했고 2017년에 결혼했다. 결혼사진은 셀프로 했다고 들었는데 사진들이 하나하나 다 좋더라 :)

 

5. 기태영♥유진 (MBC '인연만들기')

2010년 방송됐던 '인연 만들기'에 함께 출연했다. 2년 정도 연애하고 2011년에 결혼했다고. 딸 로희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출연했다. 로희.. 토끼같은 로희 ㅠㅠ 진짜 너무 귀여웠는데. 말은 어찌나 잘하는지, 어휘력이 남달랐음. 그리고 현재 둘째도 있다. 로희랑 똑같이 생긴 여동생 :) 

 

6. 이상우♥김소연 (MBC '가화만사성')

드라마 '가화만사성'에 함께 출연해 애틋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다. 드라마 종영 후 2016년 열애설이 나왔고, 재작년인가 결혼했더랬다. 서로의 작품에 카메오로 출연하며 부부애를 과시하고 있다. 부럽 :)

7. 주상욱♥차예련 (MBC '화려한 유혹')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서는 서로 사랑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이어지지 못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결실을 맺었지. 그리고 재작년 결혼했다. 얼마..전이지? 여튼 딸 돌잔치 사진인가... 공개됐는데(물론 딸 얼굴은 공개되지 않음) .. 단란함이 느껴져 이뻤다. 주상욱이 딸 보면서 눈물을 닦는 듯한 사진이 있었는데 그렇게 딸바보라더니 사진에서도 느껴졌음 ㅋㅋㅋ

 

8. 이천희전혜진 (SBS '그대, 웃어요')

2010년에 방송됐던 드라마 '그대, 웃어요'에 함께 출연했다. 드라마에서도 연인으로 나옴. 그리고 2011년에 결혼해 딸 소유 양을 두고 있다. 예전에 예능에서 이천희가 전혜진과 사귀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는데, 당시 이천희는 "드라마 끝나고 다같이 만난 적이 있는데, 그때 혜진이가 극중 캐릭터가 아닌 본인 스타일대로 하고 왔는데 정말 예뻤다. 그날 이후 개인적으로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그대, 웃어요' 재미있었는데. 악역이 없어서 더 보기 좋았고. 캐릭터 하나하나 다 애정이 갔더랬다.

 

9. 인교진소이현 (SBS '선녀와 사기꾼')

2003년 방송됐던 드라마 '선녀와 사기꾼'에 함께 출연했다. 이후 2작품을 함께 더했다고. 그리고 2014년 결혼했다. 첫째딸 하은이가 지금보다 더 어렸을 때(소은이가 태어나기 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양동근, 오지호와 함께 공동육아하는 형태로 나왔었음. 그리고 최근까지 '동상이몽'에 나왔었다. 동상이몽... 추자현과 소이현 때문에 봤었는데 너무 아쉽다 ㅠㅠ

10. 유준상홍은희 (MBC '4월 이야기')

2002년 드라마 '4월 이야기'에 함께 출연했다. 사실 유준상이 아시아나 광고를 보다가 스튜디어스로 분한 홍은희를 보고 첫눈에 반했고, 매니저를 통해 그의 소속사를 알아내려 했지만 못했다고. 그러다 드라마를 함께 찍게 돼서 그때 만나게 됐다고 한다. 그리고 2003년 결혼했다. 당시 커다란 태극기를 걸고 결혼했더랬지. 애국심이 너무나도 큰 사람, 그리고 그걸 지지해주고 함께해주는 더 큰 사람. 너무 멋있는 부부인 것 같다. 그리고.... 4월 이야기 캡쳐된 사진들을 보는데 둘 다 왜 안 늙음. 지금이랑 똑같다. 심지어 지금 더 멋진 듯. 멋지게 나이를 먹는 건 너무 멋진 일이야 :)

 

11. 차인표신애라 (MBC '사랑을 그대 품안에')

1994년 방송됐던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안에'로 만났다. 가끔 유튜브에 5분짜리 정도로 영상이 올라오는데 보는 재미가 쏠쏠. 최수종하희라와 함께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꼽힌다. 연애 중 차인표는 미 영주권 포기, 군에 입대했다. 그리고 이등병 때인 1995년에 결혼식을 올렸다. 부부가 참... 마인드가 너무 멋진 부부인 것 같다. 멋있어.

 

12. 최수종하희라 (영화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1990년 영화로 만났다. 그리고 1993년 결혼함. 이벤트를 좋아하는 최수종으로 인해 많은 남자들이 힘들어했다고. 흉내낼 수 없는 스윗함 ㅎㅎ 아내를 때리고 미안해서 이벤트를 해준다는 말도 안되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최근 동상이몽에 잠시 나온 적이 있는데 진짜 달달함. 최수종은 아이들도 너무 사랑해서 ~~씨라고 부르며 존대한다고.

13. 최원영심이영 (MBC '백년의 유산')

2013년 방송됐던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 함께 출연했고, 2014년 결혼식을 올렸다. 둘 다 연기력이 어마어마... 개인적으로 최원영은 '킬미힐미'나 '상속자들'에서 맡았던 그런 스윗하고 정직하고 다정한 역만 해줬으면 좋겠다. 그게 너무 잘 어울리기도 하지만 나쁜 역은.. 무서워 ㅠㅠ 무서울 정도로 잘해서 더 무섭 ㅋㅋㅋㅋ 

 

14. 남성진김지영 (MBC '전원일기')

1980년부터 2002년까지 방송했던 장수 농촌 드라마 '전원일기'로 연을 맺었다. 전원일기를 보긴했는데.. 2002년까지 방송한 줄은 몰랐다. 생각해보니 어느 순간부터 안 봤.. 결말이 어케 됐는지를 모름. 여하튼 둘은 부부의 연을 맺었고,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도 같이 나왔던 것 같은데 보질 않아서 모르겠다. 최근 김지영은 영화 '극한직업', '엑시트'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 맛깔나게 연기를 너무 잘해 :)

 

15. 손지창오연수 (KBS '일요일은 참으세요')

1993년부터 1995년까지 방송됐던 드라마 '일요일은 참으세요'로 인연을 맺었다. 그리고 1998년 결혼했다. 생각해보니 예전에는 지금과는 달리 한 작품이 오래 방영됐었다. 2년이라니. 전원일기에 비하면 짧지만 지금에 비하면 아주 길고 ㅎㅎ 

16. 정우김유미 (영화 '붉은 가족')

영화 '붉은 가족'을 함께 하며 인연을 맺었다. 당시 2013년이었고, 그해 11월부터 공개연애를 시작했다고. 그리고 3년 열애 끝에 2016년에 결혼식을 올렸다. 몰랐는데 두 사람 기독교였나보다. 교회에서 결혼예배를 드렸다고 한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오랜만에 김유미 연기를 봐서 좋았음 :)

 

17. 진태현박시은(SBS '호박꽃 순정')

2010~2011년까지 방송됐던 드라마 '호박꽃 순정'으로 인연을 맺었다. 극중 박시은은 여주의 연적으로 나왔는데 현실에서는 진태현과 결실을 맺었다 ㅎㅎ 그리고 5년간 열애 끝에 2015년에 결혼했다. 신혼여행 대신 제주도로 봉사활동을 떠나 화제가 되기도 했다. 

 

18. 강경준장신영(JTBC '가시꽃')

2013년 드라마 '가시꽃'에서 인연을 맺었다. 극중 강경준이 비극적 선택을 해 둘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현실에서는 결실을 맺었다. 여하튼 실제 연인으로 발전, 그해 열애 인정 후 5년간의 연애를 이어왔다. 그리고 지난해 결혼식을 올렸고, 최근 둘째를 출산하며 두 아이의 부모가 됐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