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발음,발성,전달력 모두 좋아 '딕션 좋은 배우'로 꼽히는 배우 17명-여자배우 편

by falling star 2019. 9. 25.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발음을 뭉그러뜨린다고 해야하나, 씹힌다고 해야하나.. 여튼 딕션이 안 좋은 배우들이 있다. 그럴 때면 작품에 집중하고 싶은데 뭐라하는지는 안 들리고.. 진짜 아래 자막이라도 달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할 때가 있었다. 그리고 워낙 목소리 좋은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 :) 드라마랑 영화 볼 때도 목소리가 좋으면 일단 끌린다. 거기에 발음이랑 발성도 좋아서 전달력이 굿굿하며 겁내 좋음 ㅋㅋㅋㅋ

귀에 내다꽂는다는 그 느낌. 그래서 마음이 넘나 시원한 그 느낌!!!! 그래서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게 만드는 딕션 좋은 배우들을 모아보았다. 주로 네티즌들이 공통적으로 좋다고 말하는 배우들을 모아보았다. 꽤 많아서 남자배우, 여자배우 나눔.


남자배우는 -> https://lovebluesky.tistory.com/entry/발음발성전달력-모두-좋아-딕션-좋은-배우로-꼽히는-배우-15명-남자배우-편

1. 박은빈


2. 이보영


3. 서현진


4. 박보영


5. 서예지


6. 문근영


7. 김지원


8. 송윤아


9. 이유리


10. 신혜선


11. 김태리


12. 김민정


13. 진경


14. 장영남


15. 한예리


16. 전혜진


17. 김현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