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발음,발성,전달력 모두 좋아 '딕션 좋은 배우'로 꼽히는 배우 15명-남자배우 편

by falling star 2019. 9. 25.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발음을 뭉그러뜨린다고 해야하나, 씹힌다고 해야하나.. 여튼 딕션이 안 좋은 배우들이 있다. 그럴 때면 작품에 집중하고 싶은데 뭐라하는지는 안 들리고.. 진짜 아래 자막이라도 달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할 때가 있었다. 그리고 워낙 목소리 좋은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 :) 드라마랑 영화 볼 때도 목소리가 좋으면 일단 끌린다. 거기에 발음이랑 발성도 좋아서 전달력이 굿굿하며 겁내 좋음 ㅋㅋㅋㅋ

귀에 내다꽂는다는 그 느낌. 그래서 마음이 넘나 시원한 그 느낌!!!! 그래서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게 만드는 딕션 좋은 배우들을 모아보았다. 주로 네티즌들이 공통적으로 좋다고 말하는 배우들을 모아보았다. 꽤 많아서 남자배우, 여자배우 나눔.

 

여자배우 편은 https://lovebluesky.tistory.com/entry/발음발성전달력-모두-좋아-딕션-좋은-배우로-꼽히는-배우-17명-여자배우-편

1. 지창욱


2. 김남길


3. 조정석


4. 김수현

 


5. 이종석


6. 여진구


7. 박보검


8. 김우빈

 


9. 강하늘


10. 류준열


11. 박서준


12. 조승우

 


13. 임시완


14. 현빈


15. 송중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