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웹소설

수요일 다음 웹툰 추천 <N번째 연애> (공감 100% 현실 연애 이야기)

by falling star 2019. 8. 28.

안녕하세요. 저는 곳곳에서 웹툰을 챙겨보고 있어요 ㅎㅎ 특히 수요일에는 다음웹툰에 제가 좋아하는 작품들이 업데이트되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N번째 연애>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ㅎㅎ

<N번째 연애>는 율로 작가의 작품이에요. 장르는 드라마, 순정, 연애입니다. 일반적인 로맨스물과는 달리 보고 있으면 상당히 현실감이 느껴지는 웹툰이에요. 또 등장인물들이 가끔 자신의 속내를 우리에게 이야기하듯, 인터뷰하듯 건네는 구조가 독특해서.. 드라마를 보고 있는 느낌도 들더라구요.

 

보통의 로맨스 작품들은.. 이상적이고, 대리만족을 느끼게 되고, 약간은 비현실적인 요소들이 있기 마련이잖아요. 그래서 '사랑'만 있으면 이 험난한 상황도 이겨낼 수 있어! 하는 꿈같은 이야기들이 많죠. 물론 그런 이야기도 좋아합니다. 동화같은 이야기도 좋아해서 ㅎㅎ 그런데 <N번째 연애>는 굉장히 현실적이에요. 사랑을 시작하는 것도, 사랑을 하면서 부딪히는 가치관, 성격 등의 차이를 풀어내는 것도. 특히 20대 중후반의 인물들로 설정되어 있어 비슷한 나이대는 더 공감하게 되는 작품이에요. 그리고 나의 연애에 대해 돌아보게 되고, 연애를 떠나서도 나를 돌아보게 되는 작품입니다.

 

그림체도 이쁘지만 스토리도 괜찮구요, 인물들이 주고받는 또는 독백의 대사들도 좋아요. 마음에 콕콕 와닿는 대사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무심코 보다가도 어떤 구간에서는 멈칫하고 자세히 읽게 되는 부분도 상당해요. 앞으로의 스토리도 기대되기도 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수요일만 기다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ㅎㅎ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numberN

 

N번째 연애

몇번의 연애를 거쳐야 인연이 나타날까? 청춘 끝자락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

webtoon.daum.net

 

댓글